Gnome Shell extensions – Touchpad Indicator

munilive
Written by munilive on (Updated: )

그놈쉘의 확장 기능 중 하나인 Touchpad Indicator!
이게 무엇이냐 하면 상단 바에 터치패드가 켜져 있는지 꺼져 있는지 아이콘으로 알려주는 기능이다.

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오고 간단히 터치패드를 끄고 켤 수 있다. 기존에 우분투를 노트북에서 사용하면서 한 가지 불편하였던 점이 터치패드를 끄고 켜는 것이었다. 윈도우에서는 터치패드의 좌측 상단을 가볍게 두 번 터치하면 꺼지고 켜졌는데 우분투에서는 일일이 메뉴를 찾아서 꺼야 했었다. 하지만 터치패드 인디게이터를 이용하면 쉽게 끄고 킬 수가 있다.

Touchpad Indicator

더불어 마우스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터치패드가 꺼지고 마우스를 빼면 터치패드가 켜지도록 설정할 수 있다.

Extensions 설정에서 Auto Switch 탭에 들어가면 Automatically switch Touchpad On/Off를 켜두면 된다.

Touchpad Indicator Automatically switch Touchpad On/Off

마우스 연결 시 자동으로 터치패드가 꺼지도록 설정하여서 더 이상 아이콘을 볼 필요가 없다면 General 탭에서 Show Icon in Main Panel를 끄면 된다.

Touchpad Indicator Show Icon in Main Panel

Touchpad Indicatorhttps://extensions.gnome.org/extension/131/touchpad-indicator/에서 받을 수 있다.

Comments

comments powered by Disqus